그럼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건강한 간식을 알아보자.

 

 

*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미국 뉴욕타임즈가 꼽은 10대 건강 음식 중 하나이다. 열량도 몹시낮다.

10알 = 5kacl // 100g = 50kcal

100g이면 100알정도 되는데 앉은 자리에서 100알을 먹으라고 하면.... 대단한 양이다.

나 또한

쉐이크를 만들때 같이 넣어 갈아 마신다.

생과일주스만큼, 그보다 더 맛있다^^

(가격때문에 난 냉동 블루베리를 애용한다.ㅋ)

요녀석은 열량 걱정 없이 마음껏 먹을 수 있는 간식이다.

다만 이 좋은 녀석을 설탕에 졸여 먹거나 하는 바보같은 짓을 안한다면 말이다.

 

 

* 아몬드                    

 

 

요녀석도 내가 아침간식으로 8알씩 먹는 놈~

견과류 중에 영양상으로 가장 우수한편이고 단백질도 많은 녀석이다.

포화지방산을 공급해서 불포화지방산을 대체하는 역할도 하고 말이다.

하지만 아몬드는 블루베리와 달리 10알 = 60kcal 로 열량이 높은 편이니 적당히~~

뭐든 적당히!!!! ㅋㅋ

 

 

* 토마토                    

 

 

토마토 역시 내 간식~ 내 식단은 다이어트에 맞춰진 식단이라~ ㅋㅋ

토마토 하나 = 27kcal 열량이 대단히 낮고, 어려운 말좀 하자면...

항산화 물질인 리코펜,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단다 ㅋㅋ

토마토는 하나만 먹어도 배가 부른 느낌이 드는 녀석이니 추천추천!!

하지만 이것도 역시 설탕에 재워 먹는다던지, 방울토마토를 많이 섭취한다는건 나는 비추!! ^^

 

전반적으로 과일이 좋은 간식이라는 말들이 많다. 나또한 그렇게 생각하지만

너무 단 과일은 조금 피하고 열량이 낮다고 과하게 섭취하면 안되는것 알실테고,

(과유불급!!!  코끼리도 채식만 한다!!!)

건강한 식단을 짜는것이 다이어트의 시작인 것 같다.

 

 

Posted by 콩이랑 봉이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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